티스토리 뷰

'꽃선비 열애사'는 '더 글로리' 연진을 맡았던 배우 신예은도 출연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주목받고 있는 SBS월화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꽃선비열애사-대표-포스트

 

SBS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

 

꽃선비 열애사 등장인물

꽃선비 열애사-주요인물

윤단오 / 신예은 강산 / 려운 정유하 / 정건주 김시열 / 강훈

윤단오 : 이화원 객주주인 / 양반가 막내딸이었지만 아버지의 죽음 후 가세가 기울어 각종 일을 맡고있습니다.

강산 : 무과 준비생 / 낡은 목검을 늘 품고 다니며 수려한 외모로 여인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홀로 있는 것이 익숙한 강산입니다.

정유하 : 문과 준비생 / 뼈대 있는 가문의 막내아들, 귀티가 흐르고 온화한 성품에 글재주와 총명함까지 뛰어난 인물입니다.

김시열 : 문과 준비생 / 먹고살기 위해서 과거를 봐야 하지만 놀기를 너무 좋아하는 인물, 공부 빼고 다 좋아합니다.

꽃선비 열애사-이화원 사람들

나주댁 / 이미도 육육호 / 인교진

화령-반야

화령 / 한채아 반야 / 황보름별

이설을-쫓는-사람들

장태화 / 오만석 신원호 / 안내상 이창 / 현우 장현 / 권도형

궁궐-사람들

박귀인 / 길은혜 대비 / 남기애 노성길 / 이준혁 김환 / 주석태

 

꽃선비 열애사 인물관계도

꽃선비 열애사-인물관계도

 

꽃선비 열애사 정보

 

방송시간 : 매주 월, 화 밤 10시

제작사 : 아폴로픽쳐스, 팬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S

기획 : 이광순

제작 : 이미지, 김희열, 박상현

연출 : 김정민

PD : 조성윤, 한지우, 박선아

주요 출연진 : 신예은, 려운, 강훈, 정건주

기획의도

1. 그 시절, 청춘들이 써 내려가는 싱그러운 열애사(熱愛史). 조선식 셰어하우스 객주 이화원. 그곳엔 팍팍한 현실 탓에 사랑을 글로만 배웠던 여주인 윤단오가 있었다.

 

이번 생엔 낭만적 사랑 따윈 불가능하다 믿었건만! 하늘에서 뚝 떨어진 듯한, 세 명의 꽃선비들이 하숙생으로 들어온다. 이름하여, 애정 소설을 주욱 찢고 나온 듯한 소찢남이라고나 할까? 꽃다운 청춘남녀들이 한데 모여 살게 되었으니, 사랑이 꽃피지 않을 리 없었다.

 

꽃선비 열애사-단체컷

 

불꽃처럼 마음을 뜨겁게 타오르게 만드는 심쿵밀당남! 강산! 이슬비처럼 마음을 촉촉이 적시는 폭풍직진남! 정유하! 양파처럼 까도 까도 새로운 매력이 넘쳐나는 입덕유발남! 김시열! 이 중, 단오와 함께 애정 소설의 다음 장을 장식할 사내는? 왠지 사랑의 시그널을 보내야 할 것만 같은 객주 이화원.

 

 

그곳에서 펼쳐지는 상큼 발칙한 꽃청춘들의 가슴 뛰는 로맨스. 친구 같다가도 연인 같고. 싸우다가도 정분이 나고, 내 맘을 들었다 놨다, 내 거인 듯 내꺼 아닌 내꺼 같은. 그들의 단짠 폭발! 설렘 가득한 썸과 쌈이 대폭발! 하는 열애사에 집중하다 보면 식었던 마음이 다시 뜨거워지고, 굳었던 심장이 다시 뛰게 될 것이다.

 

꽃선비-열애사-스틸컷

 

2. 위기의 조선, 시대를 바꿀 자는 누구인가? 거의 모든 역사는 현재로 통한다고들 한다. 그렇다면 우리가 사는 현재, 지금은 어떤 세상일까? 청춘들은 연애, 결혼, 출산을 넘어 꿈과 희망까지 포기한 N포세대라 불리며, 사각지대에 놓인 노인들은 스스로 삶을 포기한다 하여 노포세대라 불리곤 한다.

 

거기에 좌우 갈등, 세대 갈등. 차별과 갈등이 난무한 시대. 그야말로 헬조선이다. 이제 역사를 들여다보자. 헬조선이 아닌 진짜 조선은 과연 어땠을까? 지금보다도 더한 차별과 억압, 그리고 희망이 없는 시대였을 것이다. 그 시절, 신분 차별은 만연했고, 때때로 찾아오는 전쟁과 가뭄에 목숨까지 위태했다.

 

 

거기에 탐관오리의 폭정과 왕권의 독재도 한몫했으니, 그야말로, 차별과 억압의 시대다. 그러한 조선에도,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사람들은 분명히 존재했다. 이 작품은 더 나은 세상을 꿈꿨던 청춘들의 이야기이다. 차별과 갈등을 넘어서 평등과 화합으로 가는 길. 그 길을 걷는 가슴 뜨거운 청춘들의 이야기를 통해, 세상을 바꿀 유일한 존재는 우리 자신 뿐이라는 말을 하고 싶다. 우리는 지금. 살아내는 것만으로도 세상을 바꾸는 중일지도 모른다.

 

작은 날갯짓이 태풍을 만들 듯. 그렇게 세상은 변화하고 나아가고 있다. 그러니 포기하지 말고, 지치지 말고, 오늘을 내일을 잘 살아냈으면 좋겠다.

 

꽃선비 열애사 다시 보기

 

 

다시보기-꽃선비 열애사

 

꽃선비 열애사 원작

 

꽃선비 열애사 원작은 작가 김정화 님의 동명 웹소설로 시작되었습니다. 원작과 현재 방송 중인 꽃선비 열애사가 똑같거나 다르다고 이야기를 할 수 없다고 밝혀 직접 드라마를 보는 방법 밖에 없겠네요..

 

SBS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는 여주 윤단오의 로맨스와 함께 사라진 이설을 찾는 내용이 그려집니다. 이설을 찾는 내용을 주로 흘러갈 거 같고 이설의 정체는 강산이라고 추려보는데 아직 정확하게 알 수는 없습니다. 강산일지 김시열일지 궁금합니다. 

 

출처 : SBS 꽃선비 열애사 홈페이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well-story.tistory.com/entry/%EC%8A%A4%EB%A7%88%ED%8A%B8%ED%8F%B0%EC%9D%84-%EB%96%A8%EC%96%B4%EB%9C%A8%EB%A0%B8%EC%9D%84-%EB%BF%90%EC%9D%B8%EB%8D%B0-%EB%84%B7%ED%94%8C%EB%A6%AD%EC%8A%A4-%EC%98%81%ED%99%94-ft-%EC%95%85%EC%97%AD-%EC%9E%84%EC%8B%9C%EC%99%84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넷플릭스 영화 (ft. 악역 임시완)

우리 일상에서 누구나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을 담은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를 보셨나요? 스마트폰 하나로 한 사람의 인생이 이렇게 망가질 수 있는지.. 만약 여러분

well-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