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는 애드센스 광고를 페이지에 적용시키기 위해서 워드프레스 또는 블로그스팟, 티스토리를 이용합니다.

누구나 접근하기 편하게 구성되어있어 초보블로거들도 손쉽게 글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해야 하는 이유와 티스토리의 장점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포털사이트-국내-점유율

 

티스토리를 해야하는 이유

 

그래프를 보아도 결과는 뻔했습니다. 역시나 한국에서 검색엔진에 1순위를 떡하니 지키고 있습니다.

다른 포털사이트와 달리 네이버는 폐쇄적인 정책을 펼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VIEW란이 아닌 "웹사이트"란에 노출시킵니다.  검색엔진 사용자의 60%에 달하는 네이버 사용자에게 글이 노출되지 않는 건 명백하게 티스토리의 큰 약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런 약점에도 불구하고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구체적인 장점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티스토리는 쉽게 분석이 가능하다.

티스토리-블로그-방문수

또한 어떤 방법으로 유입이 되었는지, 어떤 기기를 사용하였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글의 조회수가 높은지, 나 말고 누군가가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서  나의 글을 읽으러 들어왔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아직 필자도 이용해 보지 않았지만 구글 애널리틱스(GA)를 통해 더 심도 있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시간, 위치, 사용하는 기기 등을 알 수 있기 때문에 때에 맞게 글을 발행하면 좋을지, 모바일 형식이 좋은지 데스크톱 형식이 좋은지를 고려해서 포스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놀랍지만 이 외에도 굉장히 많은 분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중간에 이탈을 했는지, 끝까지 읽었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지표에 따라 다른 방법을 찾을 수 도 있습니다.

GA에 대해서는 필자가 이용을 해보고 정확이 기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티스토리-애드센스-수익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의 과반수는 애드센스를 보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을 정도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잘하는 사람들의 경우 블로그 하나로 월급 이상의 수입을 얻어간다고 합니다.

필자 또한 도전하여 성취하고 싶은 부분이겠죠?

하지만 네이버처럼 체험단 및 협찬은 쉽지 않다는 점은 있습니다.

 

 

세 번째.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킨 및 폰트가 깔끔하고 정갈하다.

 

티스토리-기본-스킨-제공

 

필자 또 한 블로그 개설에 대한 부분을 어렵게 생각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기본으로 제공하는 스킨으로 쉽게 틀을 만들고 구상할 수 있었습니다.

옛날 그 시절 싸이월드를 기억하시는가. 어떤 블로그던 홈페이지 건 예쁘게 꾸미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똑같을 거예요.

원한다면 HTML, CCS 수정을 통해 홈페이지 수준처럼 꾸밀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누가 잘할 수 있겠는가? 하지만 유튜브 또는 검색을 통해 충분히 배울 수 있는 환경이 잘 되어있습니다.

필자처럼 블로그에 대한 지식은 별로 없지만 도전해 보고 싶은 사람들은 꼭 티스토리에서 먼저 도전을 해보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소통

 

누구나 시도해 볼 수 있고,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소통이 가능한 "티스토리"

수익성이 목적인 부분도 있지만 나의 집을 꾸미는 느낌이 들어서 너무 좋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