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Tistory :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기준

호화로운생활 2022. 10. 1. 13:59

안녕하세요.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살고 있는 호화로운 생활입니다.

저 또한 블로그로 제2의 월급을 만드려고 본업 후 짬 나는 시간마다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을 해보면 전자책이며 강의며 다 어느 정도의 투자금액이 드는 게 현실이었습니다. 저는 과감히 포기하고 홀로서기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쉽지 않은 이유가 애드센스 광고는 아무에게나 달도록 허용하지 않습니다. 아무나 달게 되면 광고주들에게 오히려 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치 있는 글이 있거나 트래픽이 충분히 나오는 블로그나 유튜버에게 광고가 붙는 게 현실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실력 좋고 만약 운까지 따라주면 한 달 안에 승인이 가능하지만, 알게 모르게 몇 달씩 걸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과연 왜 그런 걸까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기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기준

첫 번째. 포스팅 글자 수

여러 블로그 강의나 유튜브에서 정보를 얻어보면 보통 1000자에서 1500자 이하의 글을 적으라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이 글의 내용이 가치가 있는지, 이 내용에 대한 내용이 맞는지, 키워드와 내용이 일치하는지 등을 봇이 확인을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글자수를 채워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하였듯이 '키워드'에 맞게 3~4 문단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가장 옳습니다. 일단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구글의 알고리즘에 맞게 작성을 하는 게 맞겠죠? 일단 글자수는 통계적인 부분이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포스팅 개수

기본적으로 15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고 나서 신청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관리자 메뉴 중 수익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예전에 저도 승인을 받기 이전의 이미지입니다. 위 이미지에도 보이듯이 이런 면에서는 티스토리가 알기 쉽게 개설일과 3개월 내 공개 발행글을 표시해 놓았습니다. 표시를 해 놓았다는 것은 위 기준을 채우는 것이 좋다는 뜻이겠죠?

 

그렇다고 포스팅 개수만 15~20개 채운다고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습니다. SEO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각 포털사이트마다 선호하는 SEO방식이 있는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기 위한 작업이니 구글 SEO에 맞게 모든 포스팅을 작성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SEO란 Search Engine Optimization 웹사이트를 구글이나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의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방법, 즉 검색엔진최적화입니다.) 해당 내용은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거-노트북

 

세 번째. 구글 서치 콘솔 색인 요청

작성한 포스팅의 글이 제대로 크롤링되어야만 나의 블로그, 즉 블로그 안의 글들을 봇이 키워드에 맞는 글인지, 내용은 괜찮은지 등을 수집하는데 색인생성이 되지 않으면 구글봇이 크롤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오류들은 번번이 많이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에 글 작성 시 미리 구글서치콘솔로 색인생성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포스팅 개수가 30개인데 10개 정도밖에 인식되지 않는다면 구글봇 또한 나의 황금 같은 글들을 보지 못하였을 수 있겠죠?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서 수동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색인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아래 링크 참조

https://well-story.tistory.com/entry/Tistory-%EA%B5%AC%EA%B8%80-%EC%84%9C%EC%B9%98-%EC%BD%98%EC%86%94Search-Console

 

Tistory : 구글 서치 콘솔(Search Console)

따단.. 초보 블로그라면 이런 메일을 받았을 때 너무나 당황스럽죠? 저 또한 색인? 그게 뭐야? 무슨 소리야.... 어떻게 해라는 거지?.. 정말 당황 많이 했습니다. 자... 일단 개인적으로 서치 콘솔

well-story.tistory.com

 

네 번째. 전문성 있는 양질의 포스팅

앞서 말했듯이 포스팅 내용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전의 크롤링하는 봇들은 글의 용량, 키워드 개수 등 기본적인 부분만 크롤링하여 해당 글이 괜찮다고 판단을 하였는데, 현재의 봇들은 사람의 눈으로 보는 거보다 더 정확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내가 쓴 특정 키워드의 글이 봇이 들고 있는 키워드의 정보보다 못하다면 좋지 않은 글, 가지고 있는 정보와 같은 정보가 있을 시 유사글로 판단을 하여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어디 다른 블로그 보고 그대로 베껴적는일이나 어제만 바꿔서 적는 일들은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또한 중요합니다. 최소한의 용량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이전처럼 이미지로 도배하는 글은 송출 및 다양한 부분에 대해 문제가 될 수 있음으로 좋지 않은 글로 판단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내가 충분히 알아보고 각 문단에 맞게 글을 작성한다면 분명 양질의 글이 나올 거라고 확신합니다. 남한테 설명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해당 키워드를 알아보고 글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들은 필자가 먼저 겪어본 상황을 떠올려 작성한 내용입니다. 답은 정해져 있지 않음을 알아주세요.

누구나 입문하는 그 시점이 있습니다. 입문하고 나서 승인되기 전까지가 가장 마음고생이 심한 만큼 나중에 꼭 잘될 거라는 마음으로 임하시면 충분히 승인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